배달 노하우

배달 노하우 디테일로 고객 확보하기, 귀여운 그림을 사용하자

cloudberry 2021. 4. 29. 00:57

 

 

오늘은 인터넷을 보다가 센스 좋은 사장님이 보여서 간단하게 올려보려 합니다. 장사에 있어 디테일이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올린 포스팅에서도 많이 말했고 많은 성공한 사장님도 강조했습니다.

 

 

이 사진 속 사진은 배달할 때 떡볶이 위에 샐러드가 올려져 배달하는데 뜨거운 떡볶이 열기로부터 샐러드를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 귀엽게 칸막이를 만든 모습입니다. 정말 별거 없습니다. 그냥 열기가 바로 닿지 말라고 중간에 박스 잘라서 귀여운 그림과 문구를 넣었을 뿐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그림과 글을 적었을 뿐인데 받은 사람은 괜히 기분 좋고 그래서 인터넷에까지 올리게 됐습니다. 이런 작은 디테일로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배달 음식의 주요 타깃은 20, 30대 1인 가구입니다. 그리고 모든 소비의 주축은 20, 30대 여성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귀여운 것을 좋아하지만 특히나 20, 30대 여성은 귀여운 것을 좋아합니다. 이 주 타깃에 맞춰 귀여운 그림이나 글귀로 디테일을 살린다면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