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노하우

배달의 민족 깃발(배민 깃발) 꽂는 방법

cloudberry 2021. 2. 3. 10:23

 

 

 

이제는 요식업 장사에 있어서 배달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다다랐습니다. 당연히 배달의 민족이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클 겁니다. 그리고 배달의 민족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깃발을 잘 꽂아야 합니다. 깃발이 곧 우리 가게 광고고 우리 가게가 배달할 구역을 결정합니다. 오늘은 자영업 다이어리 아핫tv’에서 소개한 배달의 민족 깃발 잘 꽂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좋은 구역 고르기

 

2. 깃발은 겹치게 꽂기

 

3. 처음엔 5개에서 6개

 


 

1. 좋은 구역 고르기

 

홀 장사만 자리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배달도 자리가 중요합니다. 다만 배달에 있어서 자리는 배달의 민족 깃발만 꽂으면 됩니다. 매장이 멀리 있어도 좋은 자리에 깃발만 꽂으면 됩니다. 물론 너무 멀리 있어서 배달 시간이 길어져 손님이 비싼 배달료 물고도 제대로 된 음식을 못 먹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는 선에서 꽂아야 합니다.

 

그럼 좋은 자리는 어떻게 구할까요? 직접 사장님이 발로 뛰며 찾을 수도 있지만, 우리에겐 전문가가 옆에 있습니다. 바로 배달 대행사입니다. 어차피 배달 대행사 없이는 배달 장사 힘들기에 다 끼고 할 겁니다. 그럼 물어봅시다. “어디가 배달 제일 많이 시켜 먹어요?” 전문가들이 알려줄 겁니다.

 

참고로 배달 대행 기사님들한테 잘해주고 배려해 준다면 좋은 자리를 알려줄 가능성이 더 크겠죠? 간혹 배달 기사님을 음식 만드는데 눈치 준다고 추운 밖에서 대기하라고 하는 사장님이 있다고 하는데 계속 볼 사인데 조금만 잘해줍시다. 혹시 압니까? 직접 배달해야 아는 고급정보를 알려줄지?

 

 

 

 

 

 

유튜브: 자영업 다이어리

2. 깃발은 겹치게 꽂기

 

좋은 구역을 알았다면 깃발이 2개 이상 그곳에 겹치도록 꽂아야 합니다. 깃발 하나보다 두 개가 더 효과가 좋고 배달의 민족에 중복해서 나타납니다. 배달의 민족을 보다가 계속 한 가게가 나타나면 도대체 이 가게가 뭔데 이렇게 자주 나오지?’하면서 한번은 눌러보지 않겠습니까?

 

일단 눌러야 리뷰를 보고 주문을 하든지 말든지 합니다. 그러니 좋은 구역을 골랐으면 무조건 깃발 2개 이상 겹치게 꽂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깃발 구역을 다닥다닥 붙여서 꽂으면 효율이 떨어지니 적당한 거리를 두고 좋은 자리에 겹치게 꽂아야 합니다. 위에 있는 사진처럼 구역을 표시하는 작은 동그라미가 서로 겹치게 해야 좋습니다.

 

아무래도 하나에 88천 원이라서 비싼데 이상한 데 꽂아서 매달 돈 갖다버리지 말고 좋은 구역에 효과적으로 꽂아서 최대의 매출을 뽑는 게 좋지 않을까요?

 

 

 

 

 

3. 처음엔 5개에서 6개

 

처음에 깃발을 몇 개 꽂으면 좋냐는 질문에 사장님마다 답이 다르지만 자영업 다이어리님은 5개에서 6개로 시작하라고 합니다. 너무 많이 꽂으면 달마다 빠져나가는 돈이 너무 많이 들고 그렇다고 적게 꽂으면 하나 마나이니 경험상 5개에서 6개가 적당했다고 합니다.

 

사장님 중에선 깃발 5개에서 6개면 달에 50만 원정도 나간다는 뜻인데 너무 비싸지 않냐며 망설이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소개한 포트캔커피사장님도 하나로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깃발 개수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할 사장님의 생각은 5개에서 6개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주문이 갑자기 많이 몰려와도 하나하나 다 신속하고 정성을 다해 할 수 있다면 5개 정도 꽂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손이 좀 느린 사장님은 깃발 하나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민 깃발 꽂는 방법 (자영업 다이어리 아핫tv)

 

https://www.youtube.com/watch?v=AaZg407AeD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