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노하우

배달전문점 창업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cloudberry 2021. 2. 5. 10:59

 

요즘 배달 전문점을 창업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배달 전문점 창업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가져왔습니다. 배달 전문점 창업에 있어 가장 기초가 되는 정보들이니 보시고 창업 준비를 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1. 창업비용은 저렴하게

 

2. 아파트 대단지보단 원룸촌으로

 

3. 배달 기사님들이 접근하기 쉬운 곳에 매장 내기

 

 

 

 


 

 

1. 창업비용은 저렴하게

 

배달 전문점을 창업하려는 가장 큰 이유가 저렴하게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일 겁니다. 그런데 간혹 많은 돈을 들여 창업하는 분이 있습니다. 집기도 새로 다 사고 주방 시설도 새 걸로 다 하고 심지어 좋은 자리에 권리금까지 빵빵하게 넣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창업을 하면 배달전문점을 창업하는 의미가 사라지는 게 아닐까요? 좋은 건지 안 좋은 건지 요즘에 코로나로 점포 매물이 싸게 많이 나옵니다. 주방 시설까지 완벽해서 거의 손 볼 데가 없는 매물이 많이 나오니 최대한 저렴하게 창업하는 방향으로 해야 합니다.

 

어떤 곳은 배달 장사가 잘됐던 곳이라고 권리금을 많이 주고 들어가는 데 배달의 민족 시스템상 같은 곳에 가게를 오픈해도 가족이 아니면 예전 손님들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 새로 가게 홍보하고 배달의 민족에 등록하고 깃발 꽂아야 합니다. 그러니 괜히 돈 많이 들여 들어가지 말고 그냥 적당히 괜찮은 곳에 저렴하게 창업하는 걸 추천합니다.

 

 

 

 

2. 아파트 대단지보단 원룸촌으로

 

어떤 사장님들은 타깃을 아파트 대단지로 고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대단지가 생각보다 그렇게 수요가 높지 않습니다. 배달음식은 주로 1인 2인 가구에서 많이 시켜 먹습니다. 애가 있는 3인, 4인 가구는 그렇게 많이 시켜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대단지가 넓어서 배달하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떤 아파트들은 오토바이를 단지 내로 못 들어가게 해서 시간이 더 걸리고 힘듭니다.

 

배달 전문점은 타깃을 빌라, 다세대 주택, 원룸촌으로 잡아야 원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곳이 물론 엘리베이터도 잘 없고 많이 들어가야 하지만 어차피 오토바이로 가니 몇 분 안 걸리고 고층 아파트 엘리베이터 기다리는 것보단 그냥 걸어서 몇 층 올라가는 게 더 효율이 높습니다.

 

 

 

 

3. 배달 기사님들이 접근하기 쉬운 곳에 매장 내기

 

매장 낼 때 한 가지 조언을 드리면 배달 기사님들이 접근하기 좋은 곳에 내는 게 좋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다 배달하면 그렇게 문제가 안 되겠지만 배달 전문점에서 어떻게 전부 사장님이 하겠습니까? 장사가 잘되다 보면 배달 기사님도 쓰고 그러는데 그때 배달 기사님이 오기 좋은 곳으로 선정해야 기사님들도 쉽게 오고 음식도 최상의 상태로 배달 가능합니다.

 

다 사람 사는 세상인데 배달 기사님도 가기 쉬운 매장으로 가서 배달하고 싶지 굳이 같은 돈 받으면서 이상한 곳까지 가서 배달하고 싶지 않을 겁니다.

 

배달 전문점에서 좋은 자리는 홀 매장에서의 좋은 자리와 기준이 다릅니다. 배달 전문점은 굳이 유동인구가 많지 않아도 되고 주위에 잘 되는 가게가 없어도 됩니다. 그냥 배달하기 편한 위치가 좋은 자리입니다.

 

추가로 배달 전문점 창업 전에 배달 기사님으로 일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배달 기사님으로 일해 보면 어디서 주문이 많이 오고 경쟁 상대는 누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어떤 가게가 잘되고 어떤 가게가 잘 안되는지도 알 수 있기에 일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배달전문점 창업 장사만세

 

 

https://www.youtube.com/watch?v=pixKbOG295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