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박강사 고객 관심 집중 시키는 멘트/ 마케팅 , 세일즈 화법

cloudberry 2021. 3. 31. 11:25

 

세상에는 딱 두 가지 사람이 있습니다.’ ‘선택하실 때 딱 이 두 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이런 멘트 어디선가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아무런 설명 없이 그냥 바로 세상을 두 개로 쪼개버리거나 선택지 두 개만 딱 집어 던지는 멘트들 말입니다. 근데 이런 게 또 괜히 호기심을 자극해서 들어보게 됩니다.

 

그래 어떤 세상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데?, 그래 뭘 보기만 하면 되는 건데? 관심이 없다가도 한 번은 들어보게 되고 혹시나 내가 몰랐던 정보가 있나 싶어서 안 듣는 척 슬쩍 들어 봅니다. 정말 성공적인 세일즈 멘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딱히 시선 끌려고 고함치거나 이상한 소리를 하지 않는데 관심이 간다면 얼마나 좋습니까?

 

일단 먼저 그렇게 사람의 관심을 끌고 설명을 시작합니다. 가령 책상이라고 한다면 세상에는 두 가지 책상이 있습니다. 사람의 품격을 나타내주는 책상과 그냥 책상.’ 이렇게 처음에 시작한다면 사람들 관심을 끌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설명을 합니다. 목재는 어떤 걸 썼고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졌고 등등 설명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그냥 설명이 아니고 혜택을 설명해 줘야 합니다.

 

그냥 책상과 비교하면서 우리 책상을 사용하면 높이 조절이 돼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 사용 가능해 좋고 하나 사두면 나이에 따라 안 바꿔도 되니 돈 아낄 수 있습니다.’ ‘이런 고급진 책상에 있으면 남들이 집에 놀러 왔을 때 가오가 삽니다.’ 등과 같이 이걸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말해야 합니다. 단순 설명을 한다면 앞에서 시선을 끌어모은 의미가 없습니다.

 

두 번째 멘트인 선택하실 때 딱 이 두 가지만 보시면 됩니다.’를 사용할 때도 혜택 위주의 설명을 해야 합니다. 만약 계란을 홍보한다고 하면 계란을 보실 때 딱 이 두 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족보가 있는 계란인지, 당일 나온 계란인지.’ 이렇게 말하고 왜 족보 있는 좋은 닭이 낳은 계란이 좋고 당일 나온 계란을 먹었을 때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려주면 됩니다.

 

치킨집을 하시더라도 재료에 꿀이 들어간다면 세상에는 두 가지 치킨이 존재합니다. 토종 벌꿀이 들어간 치킨과 시중에서 파는 설탕물 같은 꿀이 들어간 치킨.’ 이런 식으로 홍보문구를 만들고 배너나 전단지에 적어 알린다면 효과 있을 겁니다.

 

사람들은 단순한 멘트나 호기심을 유발하지 않는 멘트로는 눈도 안 마주쳐줍니다. 그러니 일단 호기심을 끌 수 있고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멘트, 그리고 그걸 선택했을 때 오는 혜택을 설명해 설득해야 합니다.

 

 

 

 

박강사 세일즈 화법

 

https://www.youtube.com/watch?v=H7W5HDCCXi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