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집

배민아카데미에 없는 유튜버 맥형TV의 실전 매출 증대 노하우 (마스크, 고객만족도 조사, 캔)

cloudberry 2021. 3. 29. 12:51

유튜버 맥형tv’를 보다 보면 창업이나 매출 증대에 좋은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 실전 경험에서 나온 내용이고 매출로 증명해 주니 창업 준비나 매출 증대 방안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너무나 좋은 채널입니다. 오늘도 맥형이 실제로 경험한 장사 노하우를 올린 영상이 있어 정리했습니다.

 

1. 그냥 전단지만 주지 말자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가장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전단지 뿌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전단지 뿌리는 것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사람들이 생각처럼 쉽게 받아주지 않는 것입니다.

 

전단지 뿌려보시면 알겠지만 안 받고 그냥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그 사람들이 못된 사람들은 아닙니다. 전단지를 뿌리는 게 우리의 자유이듯이 안 받고 지나가는 것도 그들의 자유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전단지를 받게 만들어야 합니다. 맥형은 돈이 좀 드는 방식이지만 전단지 대신에 낱개 포장된 마스크에 전단지를 스티커 형식으로 만들어 부착해서 뿌렸습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마스크는 어디를 가든 필요합니다. 그러니 예비용으로 한 두 개쯤은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 점을 이용해 낱개 포장된 마스크에 가게 홍보를 하면 어지간한 사람들은 다 받아 갑니다. 심지어 하나 더 받아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론 목적은 마스크겠지만 그래도 한 번이라도 더 가게 홍보가 되는 일이니 나쁜 건 아닙니다.

 

이렇게 전단지를 무시하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탓하지 말고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매장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돈이 더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 온 고객이 다른 고객을 데려오면서 장사가 잘된다면 적은 투자로 큰 이익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2. 고객만족도 조사는 철저히

 

지금 가장 잘나가는 기업의 조건은 고객 데이터가 많아야 하는 겁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가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고 그걸 제공해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매출을 올리려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매출 올리는 기업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도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구글이나 아마존같이 방대하고 구체적인 데이터까진 아니더라도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확보해야 합니다. 매장 위치가 마음에 드는지, 음식은 어땠는지, 서비스는 어떤지, 가격은 적정한지, 더 필요한 점은 뭔지,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지 등등 고객만족도 조사를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고객이 뭘 원하는지 알아야 물건을 팔 수 있습니다. 음식 맛이 없는데 서비스 질만 올린다던가 가격이 너무 비싼데 청소에만 신경 쓰면 이유도 모른 채 망합니다. 손님들이 체크한 리스트를 바탕으로 발전하고 수정해 다음에 새로 유입되는 고객이 처음부터 긍정적인 인상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

 

요즘은 qr 코드로 설문사이트 들어가게 할 수도 있으니 설문 사이트를 만들어 활용하고 그게 힘들다 싶으면 종이 설문지를 만들어 고객 한 명 한 명 다 받아서 보완하고 추가해야 합니다.

 

 

 

 

 

3. 캔 사용

 

요즘 캔에 커피를 주는 카페나 캔에 수제 맥주를 담아주는 가게가 늘고 있습니다. 캔 만드는 기계가 비싸긴 하지만 캔 포장이 깔끔하고 보관이나 들고 가기에도 좋습니다. 거기에 필름 라벨지를 사서 가게 이름이나 손님이 원하는 문구 같은 것을 프린팅해 붙여 주면 재미도 있고 홍보도 되고 깔끔한 상품이 됩니다.

 

투명필름 라벨지가 아니더라도 캔에 씌우는 홀더를 제작해 끼워서 준다면 전부 재활용 가능하고 가게가 잘 드러나 아주 좋습니다. 캔 만드는 기계가 가격대가 있어서 적극적으로 사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요즘 캔에 넣어주는 가게도 늘고 있고 페트병보단 캔이 더 깔끔하고 이물질 들어갈 염려가 더 적어서 손님들은 위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맥형 매출증대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MMK8SVDdFkg